대한노인회 충북연합회(회장 이명식)가 주최‧주관한 제1회 충북도지사기 노인파크골프대회가 6월 16일 충북 충주시 충주호파크골프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는 이명식 충북연합회장과 조길형 충주시장, 이종갑 충북도의회 부의장, 김종필‧이정범 도의원, 신성영 충북도 보건복지국장, 이상희 충주시지회장을 비롯한 11개 시군구 지회장 및 임직원, 이현숙 백세시대 발행인, 선수단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충북연합회가 처음으로 개최한 이번 파크골프대회는 이덕홍 단양구지회장의 노인강령 낭독, 이상희 충주시지회장의 개회선언에 이어 충주시지회 대표로 참가한 남기진‧김동님 선수가 선의의 경쟁을 다짐하는 선수대표 선서로 시작을 알렸다.
조길형 충주시장이 축사, 이명식 충북연합회장이 대회사, 이상희 충주시지회장이 개회선언을 하고 있다(사진 왼쪽부터).
이명식 충북연합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충주호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도지사기 대회를 개최한 것에 무한한 영광을 느낀다”면서 “대회 개최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은 김영환 충북도지사님의 깊은 배려에 감사를 드리며, 오늘 대회를 통해 선수간 친목을 도모하고 유쾌한 하루가 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환 도지사는 신성영 국장이 대독한 격려사를 통해 “도지사기 노인파크골프대회 개최를 축하드린다”면서 “대회 준비를 위해 애써주신 이명식 회장님을 비롯한 시군구 지회장, 임직원 여러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내빈들의 축사도 이어졌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충주시는 충주호파크골프장 등 일찍이 파크골프장을 조성하고 매년 면적을 넓혀나가고 있다”면서 “대회에서 기량을 마음껏 발휘해 좋은 결과 얻어가시길 바라며 대회 후에는 중앙탑에서 개최 중인 다이브페스티벌(락&뮤직 페스티벌) 등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이종갑 부의장도 축사를 통해 “충북도 내 곳곳에 파크골프장이 조성되는 등 파크골프를 즐기는 어르신들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백세시대(http://www.100ssd.co.kr) 보도자료 원문보기